부동산

비조정지역 마석역 갭투자 추천(feat. GTX-B노선)

빨간립스틱 2021. 7. 27. 17:49

부동산 투자, 이젠 비조정지역에 투자해야 한다. 이유는 ?

1. 다주택자.법인 취득세율 강화

이번 정부의 수시로 바뀌는 난리부르스 부동산 세법 개정과 대부분의 지역을 조정지역으로 묶어버리면서 2주택이상 소유주들은 취득세와 양도세 중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게 되었다.

 

휴 취득세 어마어마하게 가져가네.


1주택자는 기존대로 주택가액에 따라 취득세 1~3%대를 납부하면 되지만 2주택이상부터는 조정지역이냐 비조정지역이냐에 따라서 취득가액이 달라진다. 조정지역으로만 구입을 한다면 취득세가 8% 또는 12%까지 증액이 될것이다.

2. 양도세율 중과세

양도소득세도 기본 세율에서 20%, 30%씩 덧붙여서 마구마구 때려잡는다. 그래서 붇까페나 지역붇까페를 보면 마음 편하게 똘똘한 한채에 집중하자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과연 똘똘한 한채만이 해답일까? 조정지역 말고도 비조정지역에서도 충분히 좋은 부동산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세금 엄청나게 가져가쥬~ 10%는 그냥 올리네요

 

양도소득세 기본세율도 충분히 많습니다.

결국 내손에 쥐는 수익이 중요

 

3. 좁아진 대출한도

상기의 표를 보면 조정지역이냐 비조정지역이냐에 따라서도 LTV한도가 달라진다. 1주택은 대출이 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예외로 LTV 40%나 50%가 되는 조건이 있는데 이는 6개월내 전입 및 처분조건으로 할수 있는 부분이니 오해는 금물이다. 그러니 주택 하나를 더 사고 싶다는 생각이 솟구칠때 바라보는 비조정지역은 참으로 아름다운 조건일수밖에 없다.

 

여러가지 규제에 숨은 진주 찾기란 ?


잘만 고르면 규제지역을 피해 비조정지역의 숨은 진주를 발굴할 수 있을 것이다. 소액으로도 충분히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 그럼 경기도 비조정지역을 알아보자.

 

경기도 비조정지역

상기지도의 흰부분이 경기도 비조정지역이다. 그리고 조정지역중에서도 일부 비조정지역이 숨어 있다. 그 숨은 비조정지역은 아래와 같다.

용인시 처인구 : 포곡읍, 모현면, 백암면, 원삼면 가재월/사암/미평/좌항/맹리
광주시 : 초월읍, 곤지암읍, 도척면, 퇴촌면, 남종면, 남한산성면
남양주시 : 화도읍, 수동면, 조안면
양주시 : 백석읍, 남/광적/은현면


숨은 진주,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역"


위의 지역 중 내가 추천하는 지역은 GTX라인의 마지막 남은 비조정지역,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마석역 주변이다.
GTX호재가 있으면서 비규제지역이라니 얼마나 매력적인가. (GTX-B노선의 종착역 지정과 함께 차량기지도 이곳으로 선정되었다.) 향후 화도읍이 조정지역으로 묶여도 읍/면 3억이하 공시지가는 중과세 면제가 되기때문에 이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귀신같이 이 곳 물건들을 매수했다. 현재 마석역은 청량리-춘천행 경춘선과 용산-춘천 itx청춘열차가 운행되고 있어서 서울이든 춘천이든 어디를 가도 가까운 입지에 있다. 그외에 호재들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마석역 구시가지 530억원 뉴딜재생사업 선정
마석역환승센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월산ic 신설 확정
46번 국도 녹촌ic 신설 확정
포천-화도 제2순환고속도로
양평-화도 제2순환고속도로
지하철 6호선 연장 예정

이와 함께 붇까페에는 최근 마석역 주변 갭투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 필자 역시 주시하고 있던 마석역 아파트단지 두곳이 있었는데 매물이 현재 몇개 안남은것을 확인 할 수 있다.

 


1. 창현 신명 아파트

창현신명 아파트 입구. 공기좋고 구축임에도 깨끗한 아파트로 매주 장터가 열리는 재미가 있음.

 

마석역 도보권에 있는 창현신명아파트다. 아파트 입구에 잠실로 가는 버스가 4~1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2~30분이면 잠실역환승센터에 도착한다. 창현신명아파트 아래가 바로 화도IC라 교통편이 아주 용이하다. 현재 서울부동산가격상승으로 인해 이곳의 전세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전세가도 가파르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부동산에서도 세안고 갭투로 소개를 많이 하는 아파트다. 현재 매물이 23평 2개/20평 3개가 남아 있는 걸로 확인됐다.



2. 창현 두산2단지 아파트

창현 두산2단지 아파트

 

창현 신명아파트 바로 위에 있는 아파트단지로 평수가 같거나 넓은 평수가 있다. 같은 평수를 비교해보면 비슷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다. 많은 투자자들이 창현 신명과 창현두산2차 두 곳을 한꺼번에 매수하거나 둘중에 본인에게 맞는 조건으로 매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곳 역시 매물이 5개밖에 남아있지 않다.

마무리하며,

부동산은 항상 상급지가 좋다. 처음 부동산을 임장한다면 상급지의 규제지역을 가는 게 맞다. 그렇지만 비규제지역중에서도 발품을 팔다보면 상승여력이 높으면서 비규제지역으로서의 메리트가 상당히 큰곳이 있기에 이또한 간과해선 안된다. 고로, 유주택자의 새로운 투자처로서나 상급지의 높은 집값으로 인해 실거주를 목적으로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은 비규제지역도 함께 살펴보기를 권한다. 내가 추천한 상기 아파트말고도 주변에 좋은 아파트들이 많으니 드라이브겸 임장해 보시길.